알라딘 전자책

검색
나 홀로 제주 (최신 개정판) - 제주에서 만난 길, 바다, 그리고 나 (커버이미지)
알라딘

나 홀로 제주 (최신 개정판) - 제주에서 만난 길, 바다, 그리고 나

리스컴

장은정 지음

2017-07-02

대출가능 (보유:1, 대출:0)

책소개
저자소개
목차
<b>“당신의 나 홀로 여행을 응원합니다.”

일상에 지친 나에게 주는 특별한 선물
홀로 떠날 때 느끼는 자유로운 감성 제주
<나 홀로 제주> 최신 개정판

누구의 방해도 받지 않고 홀로 걷는 길,
다양한 모습으로 변화하는 제주의 핫 플레이스 140곳
최신 정보를 반영해 업데이트

짙푸른 하늘과 에메랄드 빛 바다를 보며 걷는 산책길, 싱싱한 제주산 재료로 싱그러움을 담아 만든 따뜻한 밥 한 그릇, 햇볕이 잘 드는 창가 자리에 앉아 바다를 내려다보며 마시는 커피 한 잔, 바다에서 들리는 파도 소리를 자장가 삼아 포근한 침대에 나른하게 누워 청하는 잠. 일상에 지쳐 훌쩍 제주를 떠나는 이들이 생각하는 이상적인 여행이란 이런 것이 아닐까.
낭만적인 나 홀로 제주 여행을 준비하는 이들을 위한 제주 여행 안내서 <나 홀로 제주> 최신 개정판이 출간됐다. 첫 책이 나온 지 1년여 만이다. 그 어느 곳보다 다양하고 빠르게 변화하는 제주의 최신 정보를 독자들에게 전하려다 보니 마음이 바빠졌다.
<나 홀로 제주>가 나오고 나 홀로 여행객들의 반응은 기대 이상이었다. 그만큼 혼자 떠나는 여행에 대한 바람이 컸고, 혼자 훌쩍 떠나기에 제주만한 곳이 없었다.
제주를 수십 번 오간 여행작가 장은정은 이 책에 지금껏 잘 알려진 제주의 대표 명소를 비롯해 최근 20~30대 사이에서 인기가 높은 식당과 카페 등 제주의 핫 플레이스 140곳을 감각적으로 소개했다.
이 책은 제주를 크게 북서부, 북동부, 남동부, 남서부 네 개의 지역으로 나눠 지역별 인기 장소 20~30곳을 담고, 각 장소에 대한 정보와 함께 장은정 작가 특유의 감성적인 에세이를 실었다. 지루하고 따분한 가이드북 대신 혼자만의 여행을 함께해줄 따뜻한 친구가 필요하다면 이 책이 제격이다.

<b>나 홀로 제주 여행을 계획 중이라면,
감각적인 나만의 제주 여행을 꿈꾼다면
꼭 읽어야 할 책!

제주는 생각보다 크고 넓다. 하루에 한 지역을 다 돌아보기에도 바쁠 때가 많다. 하지만 제주에서 관광지를 돌아보느라 허겁지겁 시간을 보내면 여유 있는 여행의 추억 대신 일상과 똑같은 분주한 기억만 남을 뿐이다.
이 책에 소개된 곳들 대부분은 마음에 여유를 갖고 보아야 200퍼센트 만끽할 수 있는 조용한 여행지다. 속도를 줄이고 바람을 맞기에 좋은 하귀애월해안도로, 인생을 사는 순례자를 작은 품으로 맞아주는 순례자의 교회, 수줍은 소녀의 얼굴을 닮은 세화해수욕장, 고즈넉한 산사와 바람소리가 잘 어울리는 관음사, 제주의 오름을 사랑한 김영갑의 모든 것이 담긴 김영갑갤러리 두모악 등 사색에 잠겨 걷기 좋은 곳들이 가득하다.
식당이나 카페 역시 마찬가지다. 수우동, 공새미59, 요네주방, 로맨스 홍 등 캐주얼한 분위기에서 혼자 즐길 수 있는 식당과 올 댓 제주, 웅스키친 등 제주로 내려가 특색 있는 요리로 손님의 마음을 사로잡는 셰프들의 식당도 소개한다. 몇 년 전부터 제주 여행의 핫 플레이스로 떠오른 협재해변과 월정리, 세화해변, 공천포 등의 예쁜 카페들도 많다.
스페셜 페이지에는 요즘 뜨는 제주의 작은 책방과 제주 사람들의 진짜 모습을 만날 수 있는 플리마켓과 오일장, 제주에서만 만날 수 있는 4대 김밥집에 대한 정보도 실었다. 제주 주변에서 가장 큰 섬 우도를 비롯해 청보리밭으로 유명한 가파도와 최남단 섬 마라도, 제주도의 상징 한라산까지 제주의 모든 것을 다 담아냈다.
이제 제주는 마음만 먹으면 훌쩍 떠날 수 있을 정도로 가까워졌다. 이제는 다른 사람이 흉내낼 수 없는 조금 더 은밀하고, 조금 더 고요한 여행을 준비할 때다. 나를 위한 특별한 선물, 힐링이 필요한 제주 여행이라면 <나 홀로 제주>와 함께 떠나보자.

<b>■ 이 책의 특징

나 홀로 여유롭게 즐기는 제주의 핫 플레이스 140곳

제주는 생각보다 크고 넓다. 유명 관광지 몇 곳만 둘러보고 온다면 제주를 제대로 보고 왔다고 할 수 없다. 수십 번 제주를 오간 저자는 자신만 몰래 알고 있던 제주의 숨은 명소들을 이 책에서 속속들이 꺼내 놓는다. 혼자라서 더 느긋한 산책, 혼자여도 맛있는 음식과 커피 한 잔의 여유, 혼자서도 안전한 숙소 등 지금 가장 핫한 제주의 명소 110곳을 소개한다.

<b>혼자서 제주 여행을 준비하는 사람을 위한 모든 것!

섬의 특성상 해가 빨리 지고, 인적이 드문 제주를 혼자 여행하려면 철저한 준비가 필요하다. 책에서는 여행자별로 알맞은 교통편을 선택할 수 있도록 버스, 렌터카, 스쿠터 등의 교통편과 주의할 점을 실었고, 많은 곳을 보기 어려운 여행자들을 위해 제주 시티투어버스도 소개한다. 안전한 여행을 위한 제주 여행 지킴이 서비스, 짐 옮김이 서비스 등 혼자 여행 팁도 알차다.

<b>제주 속속들이 살펴보기! 플리마켓과 오일장 등 스페셜 페이지

어느 여행지든 진짜 현지인의 삶과 마주하고 싶다면 시장을 가보는 것이 가장 좋다. 이 책에서는 제주 곳곳의 오일장 정보와 최근 제주의 문화로 자리매김한 플리마켓을 지도 형식으로 실어 한눈에 보도록 했다. 또한 제주에서 유명한 4대 김밥과 20~30대 여성들이 좋아하는 작은 책방도 스페셜 페이지로 따로 소개한다.

<b>길치라도 찾아간다! 모든 장소마다 약도 삽입

제주의 골목에서는 표지판을 찾기 어렵다. 게다가 길이라도 잘못 들면 큰길을 찾는 데 한참 걸리기도 한다. 이 책에서는 길치라도 쉽게 길을 찾을 수 있도록 매 장소마다 버스 정류장부터 걸어가는 길을 표시한 약도를 삽입했다.

<b>본문에 나온 곳들의 위치를 표시한 제주 전도 수록

크고 넓은 제주를 효율적으로 보기 위해서는 교통편과 여행 일정에 맞게 제대로 된 동선을 짜는 것이 좋다. 일정을 짜는 데 도움이 되도록 책의 맨 앞에 이 책에 실린 모든 장소, 식당, 카페, 숙소의 위치를 표시한 제주 전도를 넣었다.

공지사항

등록된 공지사항이 없습니다.

공지사항 더보기